하우그로우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55일차
브랜드를 운영할 때 고객 조사는 필수인데
많은 브랜드에서 기업조사를 안하고
본인들의 생각대로 제품을 만들고 망하는 경우가 많아요.
사실 스타트업하는 저도 처음 버딩이라는 브랜드를 만들때
고객 조사를 전혀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지난번 창업오빠 유튜브 강의 때도 강조하셨는데
소비자 소자가 필수라고 하셨어요.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역시 제품이 중요해요.
제품이 별로면 마케팅으로 구입했다고 해도
실망하고 추가 구입은 일어나지 않을테니깐 이런 부분을 염두해두고
소비자가 만족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게 정말 중요해요!
고객을 1:1 인터뷰 해보고
고객의 삶에서 무엇을 성취하고 싶어하는지 이런부분에 대해서 고민을해서
그들이 필요한 상품을 제안해줘야해요.
고객이 꿈꾸는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해서 만들어 주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내가 꿈꾸는 우리 브랜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꿈꿀까요?
심도있게 고민해보고 사용자 조사를 하는 것도 중요 할 것 같아요!
https://www.instagram.com/peacefully_waiting/
소통엔 지름길이 없기 때문에
항상 시간을 들여서 꾸준히 투자를 해야하는데
역행자의 내용에서보면 복리로 다가온다고 하는데
댓글에서 보면 복리로 다가오는게 느껴져요!
처음에는 몇개 달리던 댓글이
요즘은 60개 정도 달리고 있어요!
그만큼 소통이 중요하겠죠?
오늘 소통까지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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